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2021/03 33

해피스토리ㅣ방구석 퀴즈쇼 1분기를 마치며

3월 25일 1분기 마지막 방구석 퀴즈쇼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주제는 우리말 퀴즈였는데요~ 지난번 퀴즈 기억하시나요~? '1443년 세종대왕이 창제하고 1446년 반포한 우리나라 글자입니다.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라는 뜻'을 가진 이 문자의 정식 명칭은 무엇일까요? 라는 문제였습니다~~ 답은! 1번 훈민정음입니다~ 다들 알고 계셨겠죠?^^ 그런데 문제를 보니 매일 사용하는 말이지만 우리말이 왜이리 어렵던지요 T_T 그래도 우리말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느끼고 배울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분기에도 더욱 알찬 방구석 퀴즈쇼를 위해 평가회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재미있었다, 유익했다, 다양한 장르의 퀴즈가 좋았다, 답이 객관식으로 모르는 문제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등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습니..

2021년 1분기 '우리끼리 인문학'을 마치며

회원 김윤학씨의 이야기 “우리끼리 인문학”은 회원과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것이다. 자기가 좋아하는 미술작품 공유하기, 화장실 문구같은 일상에서 흔히 볼수 있는 아름다운 글귀나누기, 책한권을 선정하여 그 책에서 좋아하는 글귀를 퀴즈로 표현하기, 일상생활에서 힘이 되는 글귀나누기 등등 진행한 것 같은데, 재미있고, 유쾌하게 참여했던 기억이 있다. 적극적인 회원분들과 같이 참여해서 더욱 좋았던 것 같다. 회원분들이 적극적으로 표현을 잘하셔서 너무 좋았고, 나도 거기게 자극을 받아 나를 더 표현을 잘하고, 많이 하게 되고,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게 되고, 암튼 재미있게 참여했던 것 같다.^^ 소소한게 매력적인 것 같기도 하다. 크고, 거창한 프로그램이 아니고, 소소하고, 아기자기하니, 거기서 대화를 더 많이 할..

신규직원 채용 공고(재활활동 보조원-재공고)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는 사단법인 해피인의 산하 시설로 인천광역시 계양구에 소재한 정신재활시설(주간재활시설)입니다. 본 시설은 클럽하우스 모델을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정신질환자가 지역사회에서 함께 어우러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 시설에서는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및 클럽하우스 모델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종사자를 채용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 가지고 지원 바랍니다. 1. 모집 분야 및 형태 1) 모집분야 : 사회복지 2) 관련직종 : 재활활동보조원(사회복지사 or 임상심리사 or 간호사) 1명 3) 근무시간 : 주 5일 근무, 9:00 ~ 18:00 4) 급여 : 2021년 인천광역시 사회복지시설 운영 공통지침에 의거 2. 지원요건 1) 자격증 소지자 2) 공통 사회복지사업법 제35조..

회원 에세이 - 해피로즈 활동 이야기(박*영씨)

*박*영 회원의 이야기 해피로즈는 여성자조모임으로 월 1회 정기적인 모임과 활동을 통해 친목도모를 하고있습니다 이번달 활동은 지난 8일 사전회의를 통해 3월 활동내용을 정했습니다 3월 활동은 비즈공예로 DIY 팔찌만들기로 진행되었는데요 그냥 비즈공예가 아니라 기부가 되는 기부활동으로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팔찌는 나만의 생리주기를 표현할수 있어 여성회원분들에게도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저의 참여 소감입니다. [오늘 해피로즈 활동이 어려울 줄 알고 긴장을 했었는데 여성회원분들이 즐기면서해서 좋았고 나도 좋았었고 흥미진진했었다. 걱정을 많이 했는데 순조롭게 마무리 해서 기뻤다^^] 다음달에는 무슨 활동을 할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다음달에도 뜻깊은 활동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의미있는 ..

해피스토리ㅣ미디어 속 세상 그리고 삶, 마지막 시간

미디어 속 세상 그리고 삶의 마지막 회기를 진행했습니다. 프로그램을 마치고, 그동안 진행되었던 내용에 대한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원들은 전반적으로 조현병 편견을 조장하는 언론 기사에 점점 뜨거운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하며 조현병에 대한 편견 기사에 대해, 지속적으로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에 공감을 했습니다. 회원들은 프로그램에서 조현병과 연관된 사건사고 기사에 대해 '조현병과 범죄와의 성관계는 법의학자의 판결이 있기 전까지는 신중해야 하며, 조현병 심신 미약에 적용에 대해서도 되도록 다른 질환처럼 크게 부각시키지 않아야 한다'는 의견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마음에 와 닿는 글귀, 유익한 생활정보 , 여행정보에 대해서도 참여한 회원이 직접 자료를 찾고 본인이 준비한 의미를 함게 공유하며..

해피스토리 | 김윤학씨가 소개해주는 '방구석 퀴즈쇼'

방구석 퀴즈쇼는 위의 예시처럼 속담, 사자성어, 순우리말 등을 주제로 하여 퀴즈를 푸는 프로그램입니다. 회원분들이 각자 몇개씩 퀴즈를 직원분에게 제공하여 직원이 그 자료를 취합하여 직원과 회원이 진행하는(예전에는 직원 혼자 진행했지만) 프로그램입니다. 3번정도 참여한 것 같은데, 너무 재미있었고, 활기를 많이 얻을수 있었습니다. 퀴즈를 푼다는 게 유치하고 생소하게 보일수도 있겠지만, 직원혼자 준비하는게 아닌 회원들과 같이 준비한다는 게 큰 의미가 있었고,회원분들도 자료를 생각보다 많이 준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시간이 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서로 맞추면서 크게 웃을 수 있었고, 그속에서는 승자도 패자도 없는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사실 평소에 웃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