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2021/05/24 6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해피투게더도 참여했어요!

남동정신재활시설 그루터기의 지목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변 윤(직원), 김려원씨, 박종위씨(회원)가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의 대표로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어린이 보호 문화,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아래는 챌린지에 참여하며 느낀 박종위씨의 소감입니다. - "어린이의 교통안전" : 어린이들은 안전한 곳으로 다녀야 합니다. 그러나 아이들 특성상 오롯이 안전하기 어렵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알려야겠죠. 차가 다니는곳에서는 일단멈추라고, 첫째 횡단보도에서 기다리고. 둘째 차가 다니는지 확인하고 셋째로 파란불이 켜지면 차가 멈춘 것을 확인한 후에 다니라고 말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만 안전을 요구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른들도 함께 동참해야합니다. 운전 시 스쿨존..

소식/공지사항 2021.05.24 (1)

방구석 퀴즈쇼 - 몸으로 말해요 김려원씨 참여 소감

어제 5월 13일 몸으로 말해요. 동물 퀴즈를 했는데 처음에는 어리둥절해서 이걸 어떻게 해야하는지 생각땜에 재미없을거라는 생각을 했다.근데 거의 45분 정도를 했는데 시간가는지도 모르게 아주 재미있었다. 특히 김0록님과 김윤학씨가 적극적으로 해주어서 분위기가 업되었다. 45분동안 길다면 긴 시간도 아주 빠르게 지나갔다. 나도 한 6문제정도 맞춘 거 같다, 내가 문제를 내는 것도 재밌었고 맞추는 것도 재밌었다. 다음에 또 했으면 좋겠다.

해피네이야기 - 김가연씨의 바리스타 성장기(3)

해피네이야기 - 김가연씨의 바리스타 성장기 오늘은 아이스녹차라뗴와 흑당라뗴를 만들었다. 흑당라뗴는 엄청엄청 달다. 녹차라떼는 역시나 안 좋아하는 맛인데 그래도 괜찮았다. 그리고 필기시험도 봤다. 그냥 본건데 60문제중 30개만 맞고 30개는 틀렸다. 아는거 모르는거 헷갈리는거 다나왔다. 그래도 커피를 배우면서 알아가니 좋다. 바리스타 시험은 6월초에 보지만 더 공부를 해야겠다. 그리고 우유는 조금만 마셔야겠다. 유당불내증있는거 자꾸 까먹는다. 화장실이 급해진다. 우유2잔 이상 먹으면... 내일은 핫초코와 아이스초코다 그래서 오늘과 같은 현상이 벌어질 것이다. 우유를 좋아하니까...

2021년 5월 취업자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취업자 모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1차 5월 14일(금) 4명, 5월 15일(토) 7명으로, 나누어 자조모임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1,2차 모임에서는 6월에 각 모임에서 하고싶은 활동에 대해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차 취업자 모임에서는 젠가 게임과 더불어 ‘퀴즈’를 각자 준비하고, 3,000원 상당의 상품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2차 취업자 모임에서는 영화 ‘미나리’를 상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하고 싶은 활동을 마음껏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만의 즐거움으로 모임을 완성해 볼 계획입니다.

취업스터디 마지막 이야기

5월 10일 월요일에는 마지막 회기 취업스터디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취업스터디는 “취업전 준비사항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 건강관리, 위생관리, 서류준비, 의복, 마음가짐, 관련 법령 등 취업 준비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점검할 수 있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더불어, ‘일을 왜 해야하는가?’ 같은 심도있는 주제로 대화를 할 수 있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은 취업스터디가 이렇게 끝나지만, 이 시간을 통해 앞으로의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