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2021/08 19

해피톡이야기 #3

'해피톡'은 회복을 돕는 가족분들이 참고 하실 수 있도록 가족교육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으로 배포되는 교육 안내지입니다. 정신질환은 항구적으로 입은 손상이 아닌, 정신에 오는 감기 같은 것입니다. 치료와 재활을 통해 회복될 수 있는 질환이나, 정신질환자의 인권은 종종 무시되어 왔고, 미디어에서도 정신질환자의 권리를 함부로 다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신질환의 회복을 방해하는 사회적 편견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은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아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사단법인 해피인과 클럽하우스해피투게더는 ‘해피톡’을 통하여 가족분들께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세번째 해피톡 이야기는 "진단명 바로알기."입니다.

해피톡이야기 #2

'해피톡'은 회복을 돕는 가족분들이 참고 하실 수 있도록 가족교육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으로 배포되는 교육 안내지입니다. 정신질환은 항구적으로 입은 손상이 아닌, 정신에 오는 감기 같은 것입니다. 치료와 재활을 통해 회복될 수 있는 질환이나, 정신질환자의 인권은 종종 무시되어 왔고, 미디어에서도 정신질환자의 권리를 함부로 다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신질환의 회복을 방해하는 사회적 편견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은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아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사단법인 해피인과 클럽하우스해피투게더는 ‘해피톡’을 통하여 가족분들께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두번째 해피톡 이야기는 "정신질환과 약물치료"입니다.

[COVID19] 코로나 사회적 거리 두기 연장 (8/23 ~9/05)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확산세가 지속함에 따라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가 내달 5일까지 2주간 연장 시행된다. 이에 따라 수도권과 부산, 대전, 제주 등 4단계가 적용되는 지역에서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낮 시간대 사적모임 인원이 4명으로 제한되고 오후 6시 이후에는 2명까지만 만날 수 있다. 다만 4단계 지역 식당·카페에는 오후 6시부터 '백신접종 인센티브'가 적용돼 접종 완료자 1명 포함시 3명, 2명 포함시 4명까지 모임이 가능하다. 식당·카페의 매장 영업시간 자체는 오후 10시에서 9시로 1시간 단축됐다. 3단계가 시행되는 대부분 비수도권에서는 시간 구분 없이 4명까지 모임이 허용되며, 직계가족 모임 역시 4명까지만 가능하다...

2차 취업종결모임 진행안내

클럽하우스해피투게더에서는 두 번째 취업종결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취업종결모임에서는 ‘퇴사 후 감정관리’에 대한 주제로, 취업 종결 후 변화된 생활을 토대로 경험하였던 감정을 구체적으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이번 모임에서 먼저 취업 종결을 경험한 회원의 의견은, 취업 종결을 앞둔 회원이 종결 이후의 계획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더불어, 취업 종결 이후 재취업 준비에 대한 계획을 나누며, 조급하게 취업을 준비하기 보다는, 일상과 마음을 재정비를 한 후에 취업을 하는 것이 회복에 더욱 도움이 된다는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1.08.25

<해피투게더회원 김가연씨의 영화추천!>(넷플릭스 영화)

넷플릭스에서 '강박이 똑똑!' 이라는 영화를 봤다. 의사가 비행기가 연착이 되어서 타고 오질 못해서, 상담실에 어쩌다보니, 단체 상담도아닌데, 6명의 강박증 환자들이 모이게 되었고, 자기의 이야기를 나누다가, 서로의 강박증을 조금씩 해결해 나가는 내용이고, 반전!!!!!!도 있었고, 로맨스도 있었다. 처음에는 재미없다가, 해결해 나가는 내용인 나머지가 재미있었다. 성적인농담&욕이 틱장애처럼 나가는 아저씨!!와, 모든 걸 계산하고 계산해야하는 화를 잘내는 남자와, 더러운 걸 못참아서 3분에1번 손씻는 머리를 누가만지면 머리를 감는여자와, 선을 안 밟아야 하는 남자와, 말을 2번씩 하는 핸드폰을 안놓는 여자와, 모든걸 확인하고 확인하고 확인하고, 십자가를 계속그리는 여자, 이렇게 6명이다. 서로의 다른 강박..

[COVID19] 좋은 손소독제 고르는 방법

에탄올 함유량이 60%~80% 함유된 손소독제가 좋습니다. 에탄올함량이 너무 낮거나 너무 높은 경우에는 손소독제 사용의 목적인 살균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특히 에탄올 함유량 70% 이상의 손소독제는 고농도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손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손이 건조해질수 있기때문에 적절한 농도의 손소독제를 고르는것이 올바른 손소독제 사용의 첫걸음입니다. 출처:AHCC한국총판KCF코리아 홈페이지 - 자료조사 : 신ㅇ주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