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2021/10 15

★김종현 사무국장님,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김종현 사무국장님께서 지난 10월 15일 한국정신재활시설협회 학술교육위원회와 서울특별시정신재활시설협회에서 주관한 '2021년 추계전국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으셨습니다^^ 정신질환당사자에 대한 인식개선과 편견해소 및 정신질환 예방. 치료. 재활, 정신재활시설의 발전 등에 기여한바를 높이사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받으셨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같이 참석하지 못한 아쉬움을 온라인을 통해 많은 축하인사를 나누었답니다^^ 다시한번 김종현 사무국장님의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하는 해피투게더가 되겠습니다~!

10월 취업자단합대회 진행

10월 23일 토요일, 2021년에 근무를 하신 회원님들과 단합대회가 있었습니다. 지난 10개월동안 고생하시고 열심히 일하신 회원님들에게 수고하셨다는 의미로 진행 되었는데요. 계양산성박물관과 계양산 둘레길을 걸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쉽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다 함께 활동하지는 못했지만 3그룹으로 나뉘어서 둘레길 산책하는 2그룹은 미션을 수행하고 계양산성 박물관에 간 1그룹은 퀴즈를 풀어보았습니다. 각각 성공하신 회원분들에게는 상품 추첨의 기회가 주어져 회원님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김용훈 : 코로나 때문에 답답했는데 오랜만에 나가게 되어서 힐링이 되었음. 오선화 : 회원들과 미션도 하고 둘레길에서 재밌고 좋았음. 코로나라서 못 보던 회원들이 보고 싶었는데 기뻤음. 김양중 : 재미있었음...

해피톡이야기 #4

'해피톡'은 회복을 돕는 가족분들이 참고 하실 수 있도록 가족교육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으로 배포되는 교육 안내지입니다. 정신질환은 항구적으로 입은 손상이 아닌, 정신에 오는 감기 같은 것입니다. 치료와 재활을 통해 회복될 수 있는 질환이나, 정신질환자의 인권은 종종 무시되어 왔고, 미디어에서도 정신질환자의 권리를 함부로 다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신질환의 회복을 방해하는 사회적 편견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은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아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사단법인 해피인과 클럽하우스해피투게더는 ‘해피톡’을 통하여 가족분들께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네번째 해피톡 이야기는 "정신질환당사자의 회복을 위한 가족간 건강한 의사소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