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해피투게더와 함께 하는 삶/일하는 삶 (취업지원)

2022년 2차 취업특강 "직업세계 변화와 유망직업"진행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2022. 7. 25. 11:03

 2022년 7월 19일(화) 15:30분부터  2022년 2차 취업특강  "미래취업 맛보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2차 취업특강, 미래취업 맛보기는 "직업세계 변화와 유망직업"이라는 주제로 한국고용정보원 미래취업연구팀 김중진연구원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취업특강은, 사단법인 해피인에서 주최하고, 클럽하우스해피투게더에서 주관하여 진행되었고,

 클럽하우스해피투게더 이용회원 12명 외, 전국 정신재활시설 21곳의 이용회원 136명이 취업 특강에 참여하였습니다.  

2022년 2차 취업특강 클럽하우스해피투게더 이용회원 참여

 

2022년 2차 취업특강 전국정신재활시설 21곳 온라인 참여

 이번 취업특강에 참여한 정신재활시설 21곳의 이용회원의 대다수 강의를 참여한 후 만족도조사설문지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자격증 취득의 중요함을 알 수 있었다" "진입장벽이 느껴졌지만, 새로운 직종을 알게되어 좋았다" 등의 의견을 주었으며, 아쉬움으로는 "시간이 부족했다" "내용이 어려웠다" "장애인 고용내용을 구체적으로 다루지 않아서 아쉬웠다" 라는 의견을 표현하였습니다. 

 

 이번 취업특강의 취지는 등록, 미등록 정신질환 당사자들이 장애인고용공단에서 취업 공고로 확인할 수 있는 직무 외 다양한 직무 분야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었습니다. 더불어, 30~60대까지 연령별로 참고할 수 있는 직무분야도 

안내가 되었습니다. 

 이에 특강 이후, 개별지원을 통해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2차 정보탐색 및 계획수립시간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여해주신 모든분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