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해피투게더와 함께 하는 삶/즐거운 삶 (건강, 취미여가 지원)

9월 22일 해피투게더 환경정화활동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2023. 9. 25. 17:09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에서는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살아가기 위한 일환으로 환경사업과 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9월 22일 오늘은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가 위치한 효성동 인근 환경정화활동을 나섰습니다. 오늘은 많은 회원분들이 내소하셔서 A조와 B조로 나눠서 인근 정화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해피투게더 인근 지역사회 환경정화 동선


거리에는 쓰레기는 많지 않았지만 무분별하게 버려진 담배꽁초가 많아 눈쌀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이렇듯 열심히 환경정화활동을 한 후 회원들은 환경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했고, 지역사회의 환경을 정화하는데 일조했다는 뿌듯한 마음을 얻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보여진다.  

 

무분별하게 버려진 담배꽁초

 

 

다음은 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의 소감입니다.

 

박OO : 사람들과 함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 즐거워서 의미도 있었고, 주변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유익한 시간이었다. 회원과 직원분들이 환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멋져보였는데,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면서 주변에 담배꽁초들이 많아서 화도나고 아쉬운 마듬도 들었다. 하지만 깨끗해진 거리를 돌아보니 힘든 만큼 뿌듯한 마음이 들어 다음에 환경정화활동을 하면 더 깨끗히 정화활동을 하려고 한다.

 

신OO : 최근 환경문제가 이슈되고 점점 더 심각해져가고 있는 상황인데, 오늘 시설 인근 환경정화활동을 하면서, 조금이나마 환경에 도움이 된 것 같아 좋았다.

 

A조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