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소식/공지사항 및 기관일정

2023년 10월 05일 구민의 날 캠페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2023. 10. 16. 15:35

지난 10월 05일은 구민의 날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21명의 회원님들과 체험부스를 준비하고 진행하면서 지역주민분들에게 정신질환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체험부스는 OX퀴즈, 환청체험, 책갈피 체험로 구성하여 체험에 참여 하시는 지역주민분들에게 저희 기관에서 준비한 홍보물품들을 나눠드렸습니다~!

구민의 날 캠페인 현장

캠페인은 오전 11시부터 시작하여 오후 15시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날 캠페인에는 4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저희 부스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저희 기관의 부스에 참여해주신 많은 지역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체험부스를 준비하고 있는 회원님들의 모습

OX퀴즈 준비 및 진행 팀- 박영찬: OX퀴즈를 캠페인 당일에 진행하면서 조현병과 범죄는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놀랐었음. 이번 기회에 지역주민분들이 조현병과 범죄는 같지 않다는 것을 알릴 수 있어서 좋았음.

OX퀴즈를 설명하고 계신 회원님들~

환청체험 준비 및 진행 팀- 박춘자: 열심히 준비는 했으나, 아쉬움이 있음. 주변의 경험과 본인이 잠을 못 잔다는 의견을 주어, 이해가 있었음. 준비하면서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음.

환청이라는 증상에 대해 열심히 설명하고 계시는 모습!

책갈피 준비 및 진행 팀- 김지현: 이번에 처음으로 캠페인을 준비하고 진행을 해보게 되었는데, 팀을 이뤄 다른 회원님들과 서로 의견을 주고 받으며 준비하니 도움이 많이 되기도 하고, 한결 수월했음. 지역주민분들과 교류하면서 준비한 책갈피 체험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어서 좋았음.

책갈피 만들기 체험의 현장~

홍보 준비 및 진행 팀- 김가연: 준비하는 과정에서 대본을 취합하는 과정에서 힘들었음. 중간에 직원들에게 의견을 듣고, 참고하기도 했었음. 준비과정은 힘들었지만, 진행을 하면서 우리가 준비한 홍보물품들을 지역주민들에게 나눠 드릴 수 있어서 기뻤음.

기관 홍보물품을 나눠 드리는 회원님들의 모습~

앞으로도 저희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