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2021/07 15

정보|만화로 보는 클럽하우스 3편! (스탠다드 - 관계)

만화로 보는 클럽하우스 3편! (스탠다드 - 관계) 정신재활시설의 한 모델인 '클럽하우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클럽하우스가 아닙니다) 조금은 생소하고, 색다른 클럽하우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 - 바로 확인하기 ▼ https://youtu.be/WHdyrj1OHF8

[가족교육]정신질환 당사자의 건강한 자립지원을 위한 2차 가족교육

사단법인 해피인과 클럽하우스해피투게더에서는 정신질환 당사자의 자립과 회복을 응원하며, 2021년 두 번째 가족교육으로 '정신질환 당사자의 자립을 위한 가족의 일상생활 영역별(생활관리, 건강관리, 경제관리, 정서관리) 지원방안'에 대해 준비하였습니다. 가족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참여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1. ZOOM 참여링크 주제: [클럽하우스해피투게더 2차 가족교육] 정신질환 당사자의 건강한 자립지원을 위한 가족교육 시간: 2021년 7월 27일(화) 14:00 1) ZOOM 사전테스트는 12:50부터 가능합니다. (*사전테스트 참여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당일 13: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Zoom 회의 참가 https://us02web.zoom.us/j/889876..

[만화로 보는 클럽하우스] 스탠다드 - 관계 편

[만화로 보는 클럽하우스] 스탠다드 - 관계 편 클럽하우스는 모두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클럽하우스를 새로 찾는 이부터 이용하는 회원들에게까지 말이죠. 구체적으로는 프로그램을 결정하고 주요 안건을 다루는 과정, 하물며 직원을 채용하는 일까지 직원-회원이 경계없이 함께합니다. 클럽하우스의 관계는 이처럼 끈끈하고 유기적인데요. 중요한 건 모두가 참여하고 직원과 회원 모두 책임을 나눈다는 겁니다. 그렇기에 회의와 토론,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겠죠? 마치 퍼즐조각 같지 않나요? 직원, 회원, 누구 하나 배제되지 않고 제 역할을 하며 '클럽하우스'를 만드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