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소식/해피네 이야기

해피네이야기 - 김윤학씨 이야기 '클럽하우스해피투게더'에서 직원이 출근하는 이유, 회원이 출근하는 이유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2021. 4. 23. 11:22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에서 직원이 출근하는 이유, 회원이 출근하는 이유>

 

작성자 : 김윤학

회원과 직원은 좋은 관계로 계속 잘 지낼 수 있을까?생각해 보았다. 서로간의 대화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해피 내소하여서, 대화는 가능한 많이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저것 잡다한 것부터해서 서로간의 대화,소통은 가능한한 많이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말을 안하고 가만히 있다가 퇴근만하는건 아무의미가 없는 것 같다. 아주 시시콜콜한것부터 잡다한것까지 대화를 많이 했으면 좋겠다. 회원이 출근하는 이유를 생각해 보았다.

 

여러가지 회복이다, 질환의 호전이다하는 등등의 이유가 많은데, 어차피 결론은 서로 지금보다 좀더 건강해지기 위해서 다니는게 아닐까? 생각을 해본다.

 

서로 정신적, 신체적으로 지금보다 좀더 건강해지기 위해서 회원들은 분명 해피투게더를 다니는 것일거다. 해피에 나와서 여러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으면 분명 더 정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해 질거라 확신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회원의 태도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부서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게 그렇게 어려운가? 생각을 해본다.

 

여러업무를 적극적으로 하는것은 분명 모든 회원과 직원이 원하고 좋아하는 것일 것이다. 직원이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 적극적으로 하겠다!라고 하면 안될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서로 자발적으로 업무를 열심히 하려고 하면 모두가 좋아하고, 모두가 행복할수 있는 일일 것이다. 어차피 해피투게더는 일을 통해서 관계를 맺는 것이기 때문에 일을 열심히하면 다양하고 좋은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을거라 확신한다. 

회원과 직원 서로 적극적인 태도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서로 소통을 많이 할려고 하고, 서로에게, 직원만 회원에게 최선을 다하는게 아니라 회원도 직원에게 최선에 최선을 다한다면, 분명 좋은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것이며, 여러 좋고,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수 있을거라 확신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