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소식/해피네 이야기

2022.04.04 환경토론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2022. 4. 5. 15:53

2022년 4월 4일 해피투게더에서 환경토론을 진행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을 했다. 

 

이번 회기는 플라스틱 사용이 우리 환경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이야기를 나누며 지구의 환경에 대하여 생각하게 되었다. 지구의 환경이 문명이 발달하면서 오염되가고 있다. 물론 문명이 발달하면 좋은 점이 많아지겠지만 현재로선over이다.

영국의 산업혁명은 동양의 세계주도권을 일시에 가져가는 획기적인 사건이었다. 그러나, 환경오염이라는 반대급부를 치러야하는 위기에 처하게 되었다. 그래서, 두산이있는데, 그 사이에 마을이 오염되어서 구름이 환기를 막아서 마을사람전부가 큰 위기를 격어서 영국정부에 큰경종을 울렸다.

영국사람들은 그것을smoge라고 불렀는데, 그것은 smoke+fog의 합성어이다.

 

현대문명의 혜택을 받고 있는 우리로서는 환경 원상복귀의 의무도 있는 것이다. 플라스틱 사용 자제도 하고,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환경의 지구를 물려주어야한다. 자연순환적인 제품을 사용하고, 동물과 사람에게 해를 주는 제품을 지양하는 우리들이 되어야겠다.

바다, 산, 강, 육지를 원상복귀시켜야한다. 알바트로스, 향유고래의 생명을 지켜주어야한다. 그러면, 자연은 우리에게 축복을 선물할 것이다. give-and-take, take-and-give 이다. 텀블러, 장바구니적극사용, 분리수거철저히하기등을 실천해야한다.

 

다음회기에는 청정구역지키는 방법과 청정구역방어에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참여한회원과 직원께감사드린다,

이상입니다.

 

-

김광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