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2021/06 29

정보|만화로 보는 클럽하우스 2편! (스탠다드 - 회원)

만화로 보는 클럽하우스 2편! (스탠다드 - 회원) 정신재활시설의 한 모델인 '클럽하우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클럽하우스가 아닙니다) 조금은 생소하고, 색다른 클럽하우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 - 바로 확인하기 ▼ https://www.youtube.com/watch?v=gKW26hMTNKE

[만화로 보는 클럽하우스] 스탠다드 - 회원 편

[만화로 보는 클럽하우스] 스탠다드 - 회원 편 정신질환 경험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클럽하우스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공동체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회원은 본인이 하고 싶은 일과 함께 일할 직원을 선택할 수 있어요. 참여를 강요하는 계약, 규칙은 없지만 우리가 지켜야 할 것들은 존재합니다. 스스로 약을 잘 챙겨먹고 담당자와 적절히 소통하는 일 등 자신과 서로를 위한 약속들이 해당하죠. 많이 어렵지는 않아요! 공동체 생활이라는 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상호간의 이해와 배려만 있다면 우리는 언제든 클럽하우스를 이용하고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어 있거나 입원한 회원들을 도우며 함께할 수 있어요.

HAPPY TOGETHER(해피투게더)

안녕하세요.해피투게더 직원 구윤정입니다. 저는 해피투게더와 함께한지 벌써 7개월이 되었습니다~ 회원들과 함께 업무하고 일상을 공유하며 지내다보니 시간이 빠르게 간 것 같아요 ^.^ 최근 저는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그 어느때보다 행복한 생일이었습니다. 화장실 공사로 회원들은 내소하지 못했지만 전화, 메신저, 문자로 축하를 보내주셨거든요. 자주 만나지 못해 아쉬운 취업회원분들도 연락을 많이 주셨습니다. 많은 분들께 축하를 받으며 행복하고 감사한 생일을 보냈습니다. 작은 것 하나까지 챙겨주는 해피투게더의 따뜻한 마음을 기분좋게 받으며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피투게더는 '함께여서 행복하다'는 이름 자체가 해피투게더의 의미라고 말이죠. 앞으로도 회원들과 직원, 그리고 저희와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해서..

해피투게더 부서별 단합대회 후기(우리들의 아름다운 힐링 여행기^^)

* 김윤학씨의 이야기 6.15일 오전에 협력사업부 단합대회가 진행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상반기 부서 단합대회를 진행하지 못했었고 화장실 공사로 해피투게더 내소가 어려운 상황이어서 외부로 나가 할 수 있는 단합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상반기 단합대회는 '계양산 둘레길 걷기, 계양산성박물관 관람하기' 였다. 그러나 단합대회 전날에는 날씨가 화창하고 깨끗했는데 하필 당일날에 비가 왔다 ㅠ.ㅠ 그래도 다행히 많이 오지 않는 비였다. 오랫만에 회원들과 외부로 나가는 활동이어서 궂은 날씨에도 여러 설렘을 안고 참여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회원분들이 참여하셨고,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A팀 B팀으로 나눠서 활동하게 되었다. 나하고 김0록님, 직원 정0주씨, 사무국장님이 한 조였다. 비는 왔지만, 약한 비여서 걷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