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피인,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과 행복을 위해 함께합니다

회복, 그리고 행복 자세히보기

해피투게더와 함께 하는 삶/즐거운 삶 (건강, 취미여가 지원)

해피스토리 | 김윤학씨가 소개해주는 '방구석 퀴즈쇼'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2021. 3. 19. 16:01

 방구석 퀴즈쇼는 위의 예시처럼 속담, 사자성어, 순우리말 등을 주제로 하여 퀴즈를 푸는 프로그램입니다.

회원분들이 각자 몇개씩 퀴즈를 직원분에게 제공하여 직원이 그 자료를 취합하여 직원과 회원이 진행하는(예전에는 직원 혼자 진행했지만) 프로그램입니다. 3번정도 참여한 것 같은데, 너무 재미있었고, 활기를 많이 얻을수 있었습니다.

 

 퀴즈를 푼다는 게 유치하고 생소하게 보일수도 있겠지만, 직원혼자 준비하는게 아닌 회원들과 같이 준비한다는 게 큰 의미가 있었고,회원분들도 자료를 생각보다 많이 준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시간이 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서로 맞추면서 크게 웃을 수 있었고, 그속에서는 승자도 패자도 없는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사실 평소에 웃을 기회가 별로 없는데, 퀴즈를 풀며 박장대소하며 회원과 직원 모두가 행복할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더불어 상품까지 제공해주어서 매우 흥미로운 시간이 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0,X퀴즈도 했었는데 낙지의 심장은 2개가 아니라 3개라는 잼있는 사실도 알게되고, 더불어 여러 생활상식정보도 알게되어 흥미로웠습니다.^^


 요즘 사회는 사실 PC방, 노래방, 술먹기 같은 놀이문화가 대부분인데, 친구들끼리 OX퀴즈, 속담, 사자성어퀴즈 등등을 준비해서 서로 맞추면서 대화를 많이하여 친밀도를 높이는 이런 건전한 놀이문화가 생기면 좋지 않을까 적극 생각을 해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건전한 퀴즈쇼같은 것을 실행하여 여러 생활정보도 얻고, 모두가 재미있게 웃으면서 삶의 긍정적인 활력을 많이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방구석 퀴즈쇼는 3/25(화) 15:00 순우리말 퀴즈로 돌아옵니다~ 

아래는 연습문제입니다! 답은 무엇일까요?